2주차(2/4)-UX전략[RGB&CMYK차이/와이어프레임 만들때 주의사항/비슷한 웹사이트 레퍼런스 수집]
RGB - 모니터에서 빛을 통해 색상을 표현하는 방식 - 웹, 모바일
CMYK - 인쇄에서 색상을 표현하는 방식 - 포스터, 편집 디자인
#FF(255) 00 00
R G B
123456789ABCDEF
-> 갈수록 높은 숫자
0보다는 FF가 숫자 크다
0 어둠 F 밝음
빛이 셀수록 밝기때문에 AA보다 EE가 어둡다.
코드가 다 똑같으면 그레이
와이어프레임 만들 때 주의사항
메세지는 짧고 굵게, 전체내용은 길게
사이트의 내용은 짧게짧게 가야함. 15초짜리 광고라고 생각하면 됨. 사용자가 머무는 시간이 1분이 안된다.(회사소개,제품소개 페이지 등). 많은 정보를 담으려고 하기보단 임팩트 있게 원하는 메세지, 상세한 메세지만 전달한다. 다른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풀어내야함 예를 들어 브로슈어. 이 내용 전부 보지않는다 클라이언트 설득하는 과정 필요함.
회사홈페이지 브랜드페이지에서 세세하게 페이지를 나누는것 보다 내용을 기준으로 페이지를 쪼개지말고 한페이지에 녹여내야함. 페이지를 최대한 합치도록. 정보를 전달할때 쉽게 익힐 수 있고 디자인의 퀄리티나 밀도를 올릴 수 있다.
디자인 하지 말것
기획자가 만든 와이어프레임에서 디자인이 디테일할수록 디자이너의 생각의폭이 좁아진다.
어떤것을 자세하게쓸것인지 생략할 것 인지 고민하고 제작한다.
디테일을 신경 쓸 것
기본적인 그리드나 정렬 맞추려고 해야함.
폰트 사이즈 일정하게.
회색선은 DDDDDD로 맞춘다던가.
헤더,푸터(맨마지막 정보)두개는 컴포넌트로 변경해두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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